본문 바로가기

경제

블랙 아이스 사고 원주 나들목 대처법

반응형
블랙 아이스((Black Ice)'로 인한 추돌 사고가 잇따르고 있지만 이에대한사고 예방과 대책에 대해 지자체와 주무관청은 수수방관으로 손을 놓고있다.

29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 '원주나들목 블랙아이스사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해당 영상에는 지난 15일 광주 원주고속도로 동양평 나들목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장면이 담겼다. '블랙아이스' 현상으로 미끄러진 20여 대의 차량들이 잇따라 충돌하면서 3명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 운전자는 출근길에만 10여건의 크고 작은 사고가 난 것으로 생각된다며 블랙 아이스로 인한 대형 교통사고가 충분히 우려됐는데도 지자체 등 주무관청이 구체적인 안전 대책을 마련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사고가 나면 어떻게 알았는지 제일먼저 레카차들만 줄지어 달려오고 이후 교통경찰도 사고를수습을 하러 오지만 사고지역앞에 임시 방지푯말이나 수습은 뒷전으로 인해 또다른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허다한 상태이다.얼핏 보면 최근 개봉한 영화 카센타 처럼 누가 고의적으로 물을뿌려 놓은게 아닌가하는 의심마저 든다.

한편 블랙아이스는 도로위에 녹았던 적은눈이나 비가 밤이나 새벽사이 기온이 갑자기 내려가면서 도로 운전시 보이지 않게 얇은 빙판으로 얼어붙는 결빙 현상이다.

블랙아이스가 예상되는 경우 속도를 평소보다 절반으로 줄이고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해야 한다. 또 급 브레이크를 삼가고 스티어링 휠을 똑바로 잡아 최대한 직진으로 주행해야 한다.

원주나들목 블랙 아이스,블랙 아이스 사고,블랙아이스 대처법,원주 나들목 블랙아이스 사고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