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해 마무리 인사말 좋은글

반응형

2020년은 경자년 으로 '하얀 쥐의 해'다. 흰쥐는 쥐 중에서도 가장 우두머리 쥐이자 매우 지혜로워 사물의 본질을 꿰뚫는 데 능숙하고 생존 적응력까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20년을 맞아 가족, 친구, 직장 상사와 동료 등 지인들에게 전할 수 있는 새해 인사말에는 새해를 축하한다는 뜻인 '근하신년',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다는 뜻인 '송구영신'이 자주 쓰인다.
그외에 새해인사말로 적당한말은 아래와 같다.


한해 잘 마무리 하셨나요?
오는 해도 행복만 가득하세요
올 한해도 수고하셨습니다.
2020년은 하시는 일 다 잘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의 기쁨을 함께하며 평소의 후의에 감사합니다.

새해 새 아침 참된 기쁨과 축복이 넘치기 빕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아 가정화목하고 건강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뜻한 바 모두 이루시기 바랍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아 온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 행복 가득, 사랑 가득한 한 해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20년 건강하세요.


2020년 경자년, 행복한 한 해 되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 새해에도 가정에 사랑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뜻하는 바 모두 이루시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들이 모두 이뤄지고, 늘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언제나 함께 하시길 바라며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한결같은 마음으로 보살펴 주신 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새해 희망 가득한 새해를 맞이하여 언제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지난해 베풀어 주신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올해도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19년이 추억속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마무리 잘 하시고 새해에는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9년 한 해는 더 따스하고 행복한 일만 가득 있는 아름다운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한 해동안 땀 흘리며 쌓아올린 당신,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2020년엔 더더욱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다사다난했던 한해가 지나고 새해가 다가 오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기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엔 기분좋은 일만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새해엔 신명나는 일만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새해엔 일년내내 건강하고 행복하시면 좋겠습니다.

늘 부족한 제게 쏟아주신 맑고 깊은 정성 언제나 큰 힘이 되고 세상을 사는 지혜가 되었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한 한 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어려운 여건에서도 보살펴 주심에 머리 숙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하시고자 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바라며 가정과 직장에 행복과 건강이 항상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보내주신 관심과 은혜에 감사드리며 희망찬 기해년 새해를 맞이하여 가내에 늘 평안과 만복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복된 날이 되시기를 빌겠습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하시고자 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바라며 가정과 직장에 행복과 건강이 항상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다사다난했던 2019년 한 해를 보내고 2020년에는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도약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한편 2019년 기해년 마지막 날인 31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제주도와 전라도 등 일부 지역에서는 눈이 내리겠다. 해넘이·해돋이 장면은 곳에 따라 차이를 보이겠다.
하지만 2020년 경자년 1월1일에는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서해에 구름대가 유입돼 해돋이는 보기 어려울 전망이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