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하늘 아버지 데뷔전 아침마당 고등학교 과거 모습 나에게 보낸 편지

반응형

 

 

 

강하늘은 뮤지컬 배우 출신으로 다방면의 연기폭을 가진 재능있는 배우다.텔레비전이나 영화 등에서는 주로 비중이 적은 조연이었으나, 이후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본격적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는 중이다. 2014년 TV드라마 《상속자들》과 《미생》 등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주조연급 배우로 성장했다.


2007년 KBS 2TV 드라마 《최강 울엄마》에서는 8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배역을 얻어 냈다.

2007년 박보영과 함께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오늘도 이쁜 걸>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2008년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창설 50주년 기념 뮤지컬 《La Vida》의 주연 '햄릿'을 맡았다. 갓 입학한 신입생이 주연을 맡았다는 것 때문에, 선배들로부터 안 좋은 소리를 듣기도 했다.

2012년 알보젠코리아의 여성 경구피임약 머시론 TV광고에 출연했다.

2012년 SBS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에서 '민현재' 역으로 출연했다. 무려 1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배역을 얻어 냈다.

2013년 엠넷 드라마 《몬스타》에서 정선우 역으로 출연했다.2013년 《몬스타》에 함께 출연한 하연수와 함께 동원F&B 덴마크 인포켓 치즈,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TV광고에 출연했다.

2013년 맥도날드 더블 토마토 TV광고에 출연했다.2013년 SBS 드라마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 - 상속자들》에서 이효신 역으로 출연했다. 드라마가 하이틴, 여성 시청층을 노린 작품인 만큼, 오디션 현장에도 워낙 외모가 출중한 사람이 많아서 기가 죽었다고 한다. 게다가 김은숙 작가가 강하늘의 이름조차 물어보지 않아서 당연히 낙방했을 것으로 생각했지만, 대본 리딩 후 이효신 역에 캐스팅되었다.

2014년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 - 상속자들에 함께 출연한 박신혜와 함께 배달음식 전문 어플 요기요 광고에 출연했다.

2014년 tvN 드라마 《미생》에서 장백기역할로 출연했다. 원작 만화에서 박색인 장백기의 외모를 드라마에도 반영하기 위해서, 오히려 외모가 준수한 편인 강하늘이 캐스팅에서 밀릴 뻔했다고 한다. 하지만 윤태호 작가가 "장백기... 못생긴 거 아닌데..."라고 해준 덕분에, 다행히 배역을 맡게 되었다는 후문이 전해진다. 《미생》의 흥행 덕분에 인지도를 높이는 데 성공했다.

2014년 걸스데이 혜리와 함께 농심 너구리 극장판 광고와 TV 광고에 출연했다.

2014년 차기작으로 TV 미니시리즈에 출연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국내 연극계의 대모인 박정자와 함께 출연하는 연극 <해롤드&모드>를 차기작으로 선택했다. 2015년 1월 6일 인터파크 공연 예매랭킹 1위에 오르는 등 연극 작품으로는 이례적으로 인기를 얻는 중이다. 미생에 함께 출연했던 동료 배우 임시완, 강소라, 오민석 등이 공연을 관람했다.

2014년 SBS 연기대상에서 뉴스타상을 수상했다.
16년 옴니버스 멜로영화 좋아해줘에 귀가 들리지 않는 뮤지션 역으로 출연해 배우 이솜과 로코를 보여주었으며 감정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이솜과 함께 영화 OST를 녹음했다.

2016년 윤동주 시인의 삶을 그린 이준익감독의 흑백영화 동주에서 윤동주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스크린 속 안정된 연기와 시를 읊는 목소리가 화제가 되었고 2016년 부일영화상 남우주연상 후보에 노미네이트되기도 했다. 영화 엔딩 크레딧에 등장한 노래 자화상은 강하늘이 직접 부른 곡이다. 영화 홍보를 위해 SBS 나이트라인 초대석에 박정민과 같이 출연하여 인터뷰했다. 영상

2016년 8월 SBS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에서 고려 태조의 황자인 왕욱역으로 출연했다. 다른 젊은 배우들이 아이돌 출신에 시대극 경험이 전무한 배우들인지라 이준기와 함께 드라마를 하드캐리하고 있다.

2016년 수지와 함께 알바천국 TV 광고에 출연했다.

2016년 해외 데이터로밍 브랜드 와이파이도시락 TV 광고에 출연했다.

2017년 카셰어링 1위 업체 쏘카 출발은 가까운 쏘카존에서 TV 광고에 출연했다.

2018년 군입대 후 육군본부 주최의 군뮤지컬 신흥무관학교에서 팔도 역으로 무대에 올랐다. 쓰릴미 이후 8년만에 지창욱과 함께 무대에 올라 애기페어 팬이였던 뮤덕들 사이에서 화제였다. 강하늘은 이 작품을 통해 이례적으로 군복무 중 예그린뮤지컬어워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2019년 5월 23일 군생활을 마치고 무사히 전역하였다.

2019년 9월 18일부터 KBS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 공효진, 김지석 등과 함께 출연했다.

 강하늘 아버지 데뷔전 아침마당 고등학교 과거 모습 나에게 보낸 편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