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영환 학력 부인 아내 김자인 나이 직업 프로필

반응형

더불어민주당은 올해 총선을 위한 다섯 번째 영입 인재로  중앙 119구조본부 소속 항공대원으로 근무하다 지난해 12월 퇴직한 오영환씨를 영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이 자리에서 “오영환님에게서 국민의 안전을 위해 절실한 마음으로 일해온 공직자를 봤다”며 “그의 절박한 마음, 민주당이 함께 나눠가지도록 하겠다. 국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을 민주당의 제1의 의무로 삼겠다”며 오씨의 입당을 반겼다.

2010년 광진소방서 119구조대원을 시작으로 서울 119특수구조단 산악구조대, 성북소방서, 중앙119구조본부에서 현장대원으로 일한 오 씨는 2015년 일선 소방관들의 애환을 담은 <어느 소방관의 기도, -세상이 우리를 잊어도 우리는 영원한 소방관입니다>라는 책을 출간했다.

이어 오씨는 출간한 책의 인세수익 대부분을 형편이 어려운 어린이와 독거노인, 그리고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위해 기탁했다.


특히 오씨는 JTBC의 TV 길거리 강연 프로그램 '말하는대로'에 출연해 유명해진 인물이다.
또 소방공무원 국가직화를 위한 광화문 1인 시위, 소방관과 가족을 응원하는 '캘린더리'(달력+다이어리) 제작, 시각장애인을 후원하는 선글라스 브랜드 모델 등의 활동을 해왔다.
오씨의 부인은 암벽 여제'로 알려진 스포츠클라이밍 선수 김자인 이며 이날 오영환 씨의 민주당 입당 공식 기자회견에 같이 참석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2015년 12월 결혼한 동갑내기 오씨·김씨 부부는 소문난 ‘몸짱 커플’이다. 오씨는 중증화상환자 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소방관 몸짱 달력’ 모델로 활동했다. 프로 선수인 김씨는 말할 것도 없다.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였던 김연아 선수가 만든 매니지먼트사 ‘올댓스포츠’ 소속으로 활동하는 스포츠 아이돌이다. 두오빠(김자하·김자비)와 김씨까지 삼남매가 모두 클라이밍 선수인 점도 이목을 끌었다.

김자인은 2007년 고려대학교 체육교육과를 졸업,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스포츠 심리학 석사를 취득했다. 그는 세계적인 스포츠 클라이밍 챔피언으로 클라이밍을 즐기는 부모님의 영향으로 초등학교 2학년 때 스포츠 클라이밍을 처음 접했다.현재 스포츠 클라이밍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2020 도쿄 올림픽 참가를 준비하고 있다.두 오빠인 김자하, 김자비씨도 클리이밍 선수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