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경심 나이 학력 고향

반응형

정경심 교수의 첫 정식 재판이 오늘 열렸다.
검찰은 정 교수가 모두 7가지 허위 증명서를 만들어 딸의 입시에 활용했다고 했고, 변호인단은 형사처벌 받을 문제는 아니라고 주장했다.


이어 증명서 세부내용에 일부 과장이 있을 수 있지만 법정에서 재판받아야 할 문제는 아니라고 주장했다.
또 10년 전에 벌어진 사실이기 때문에 관련자들의 기억도 희미하다고 덧붙였다.동생 이름으로 코링크PE에 차명투자했다는 혐의에 대해서는 각별한 사이인 동생이 투자를 원해 돈을 빌려주었을 뿐이라는 주장이다.


또 코링크PE 실소유주인 조국 전 장관의 5촌 조카 조범동 씨의 횡령 사실을 정 교수가 단순히 알고 있었다는 것만으로는 공범이 되지 않는다고 공소 사실을 반박했다.정경심 교수는 경북 영주시 풍기읍 소재한 동양대학교 교양학부 교수이며 조국의 배우자다. 조국과는 서울대 영어영문학과에 재학하던 중 만났으며 조국보다 3살 연상으로 슬하에 딸 조민, 아들 조원을 두고 있다.


그는 서울대학교 81학번으로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를 취득했다. 이후 대학강사 등으로 활동하다가, 1997년 영국으로 유학, 요크대학교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를 취득하고 귀국했다. 이후 2000년대 초반 다시 영국으로 유학을 떠났고, 2007년 스코틀랜드에 소재한 에버딘 대학에서 영문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전공 분야는 19-20세기 영국문학이다.


 2011년부터 동양대학교교수로 재직했으며  영문과 소속이 아니라 교양학부 소속으로서 1학년 신입생들의 교양 영어 과목을 담당했다.
정경심 나이 학력 고향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