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등교선택권 청원

반응형

등교선택권 청원


7일 교육부가 17개 시·도 교육청과 협의해 마련한 초·중·고등학교 출결·평가·기록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이날 교육부는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 또는 '경계' 단계이면 학생이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하고 학교장이 이를 허가할 수 있는 사유에 '가정학습'을 포함하는 방향으로 관련 지침을 개정하겠다고 밝히며 코로나19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 미만으로 내려갈 때까지 '가정학습'을 이유로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해 등교하지 않아도 출석한 것으로 인정받는다고 밝혔다.


교외체험학습은 출석으로 인정되며 사전과 사후로 각각 계획서와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사유와 기간은 학교별 학칙에 따르는데 보통 가족여행이나 견학, 체험활동을 사유로 짧게는 연간 일주일에서 길게는 한 달가량 허용된다.


교육부가 오는 13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등교수업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지만 일부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선 등교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여전했다.


교육부는 이러한 우려를 수용하고 이를 가이드라인에 반영하고자 등교 선택권을 허용한 것으로 보인다.


또 수업도중 코로나19 유증상자나 확진자가 발생해 등교수업을 중단해 학교를 가지 못하더라도 학생들이 출석한 것으로 인정하기로 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