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주 스쿨존 사고 동영상 가해자

반응형

26일 경주시에서 여성 운전자 A씨가 전날 오후 1시38분쯤 경주시 동천동의 초등학교 인근의 스쿨존에서 SUV 차량으로 B군(나이 9세)이 타고가던 자전거 뒷부분을 들이받아 어린이를 다치게 한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이사고로 B군은 오른쪽 다리를 다쳐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B군의 부모는 학교 근처 공원에서 운전자가 자신의 아이를 200여m 뒤쫒아가 사고를 냈다고 주장했다.


경찰 관계자는 운전자가 인근 공원에서 놀던 자기 딸을 괴롭히고 달아난 B군을 붙잡기 위해 쫓아가다 사고가 난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경찰은 사고 운전자를 조사한 후 일단 돌려보냈으며, 주변 CCTV를 분석해 일명 민식이법 등 위반 여부를 조사 중이다. 사고 당시 동영상을 보면 우회전하던 흰색 SUV 차량이 앞서가던 자전거 뒷부분을 들이받자 어린이가 탄 자전거가 차량에 깔리는 장면이 나온다.


이어 넘어진 어린이가 일어나고, 차량 운전자가 내려 자전거를 도로 밖으로 치우는 모습, 주변에서 사람이 모여드는 장면이 담겨있다.


한편 민식이법에는 운전자가 부주의로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사고를 내 어린이를 숨지게 하면 3년 이상~무기 징역, 어린이가 상해를 입으면 1년~15년 징역 또는 500만~3000만원의 벌금에 처하도록 되어 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