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연경 연봉 나이 키 아버지 직업 택시 집

반응형

31일 SBS ‘집사부일체’에는 일일 사부로
배구 여제’ 김연경(33)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이날  김연경이 남녀 배구를 통틀어 전 세계 연봉 1위를 기록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김연경은 1988년 안산시 출생으로 올해나이 33살로여자 배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이다.포지션은 아웃사이드 스파이커 이다. 키 192cm, 69kg AB형 이다.김연경은 안산서초등, 원곡중, 수원여상(현 한일전산여자고)를 졸업하고 곧바로 실업팀으로 진출했었다.


2005-06 시즌 1라운드 1순위로 천안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에 입단 프로에 데뷔 이후 한국에서의 네 시즌 동안 정규리그 우승 3회, 챔피언 결정전 우승 3회, 통합우승 2연패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국내 V-리그를 평정한 후 프로 출범 이후 남녀선수 통틀어 최초로 해외리그 진출을 타진했다.


그는 2010년 일본에서 시작해 중국, 터키 무대를 거쳤다. 김연경은2019~2020 시즌 터키 엑자시바시에서 받은 연봉이 130만 유로(약 17억 9125만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배구계에서 김연경의 연봉은 남녀를 통틀어 세계 최고 수준으로 꼽힌다. 국내 복귀에 대한 뜻도 나타낸 적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연봉을 맞춰줄 수 있는 구단이 전무한 상황이다. 지난해 V리그 여자부 연봉킹 양효진(현대건설)은 3억5000만 원을 받아 김연경과는 차이가 컸다.


김연경은 지난 시즌을 마치고 자유계약으로 풀린 뒤 새로운 팀을 물색 중이다. 중국 무대 진출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연경은 자신이 운영하는 구독자 35만명에 달하는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에서 다양한 영상으로 팬과 소통하고 있다.



한편 김연경 선수의 배구입문 과정에 대해 김연경 아버지는 “배구선수생할을 했던 큰 언니를 따라다니다 감독 선생님이 연경이도 배구를 시켜보면 어떠겠냐고 해서 초등 3년때부터 본격적으로 하기 시작했다”면서 “중학교 2학년때까지 공격수가 되지 못할 정도로 키가 크지 않아 수비선수로 활동을 했는데 그것이 오히려 크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연경의 아저지는 안산에서 회사생활을 하다 정년퇴직을 한 뒤 개인택시면허를 획득, 지금은 개인택시운전을 하고 있다.


 
김연경 연봉 키 나이 아버지 직업 택시기사 고향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