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지선 발인 장지

반응형

고 박지선 모녀는 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자택에서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부검은 하지 않되, 통신 수사 등을 통해 사망 경위는 계속 조사할 예정이다. 고 박지선 자택에서 발견된 모친 작성 추정 유서의 내용도 일부 알려졌지만, 앞서 유족은 유서도 공개하지 않겠다는 뜻을 전한 바 있다.

그러나 조선일보와 가로세로연구소측에서 유서를 공개해 기레기라는 비난을 받으며 논란이 되었다.

두 사람의 빈소는 이대목동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졌으며, 수 많은 연예계 동료들과 지인들의 추모 발길이 이어졌다.

 

 

개그맨 박지선 프로필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박지선은 '개그콘서트'의 터줏대감으로 존재감을 떨치는 것은 물론, 드라마·가요 등 각종 연예계 행사 MC로 독보적 능력을 뽐내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그는 당시 개그전사 300에서 갈라져 나온 코너인 3인3색이란 코너를 통해 일찍이 대중에 이름을 알렸다. 이 때부터 못생긴 여자 역할 전문 개그우먼이 되었다. 실제로 출연한 코너 대부분이 외모와 관련된 개그며, 역시 얼굴 전문 개그우먼인 후배 오나미와 자주 엮인다.[4] 또한 불편한 진실이나 로비스트 등에서 볼 수 있듯이 대한민국의 흔한 아줌마 우리네 어머니 연기도 상당히 잘 한다. 그 외에 누려 등에서 음파병기 하이노트를 선보였다.

 

데뷔년도인 2007년에 바로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 때 동기 개그맨 박성광에게 "성광 오빠, 사랑해!! 내마음을 받아줘!!"라고 고백했는데, 박성광이 인상 쓰는 모습이 그대로 카메라에 잡혔다. 사진. 그 외에도 2008년 우수상, 2010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상복이 많은 개그우먼. 개그콘서트에서 사상 최초로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 우수상, 최우수상을 모두 수상한 개그우먼이다.

이후 박성광과는 봉숭아 학당에 동반출연할 당시 한동안 커플 기믹으로 나갔고 박휘순이 투입된 후 삼각관계 기믹을 생성했다.

2009년에는 참 쉽죠잉~?이라는 유행어를 만들었다. 2011년 MBC 시트콤 하이킥 짧은다리의 역습에서 박하선의 동료 영어교사 역할로 출연했다. 극중에서는 주로 못생긴 외모에 남자복까지 없는 신세를 한탄하거나 노처녀 히스테리를 부리는 모습이 많이 나오며, 특유의 재미있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다. 후반에는 놀랍게도 줄리엔 강과 커플이 되었다.

데뷔 초엔 알려지지 않았지만, 점차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무려 고려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한 수재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점을 이용해 봉숭아 학당에서 디스당하기도 하고, 희극 여배우들에 출연했을 당시, 못생긴 외모로 인해 여고생 시절 선생님에게 "너 같은 애는 공부밖에 살 길이 없어!"라는 소리를 듣고 열심히 공부해서 고려대학교에 입학했고, 교사가 되기 위해 임용고시를 준비할 무렵, 이 때까지 주입식 교육의 노예였던 것에 의문이 들기 시작하고 '자기가 가장 행복했던 게 언제였지?'라고 생각하다가 반에서 자기 친구들 3~4명 모아놓고 웃겼을 때가 가장 행복했다고 떠올리고 이후에 KBS 공채 코미디언으로 발탁되면서 공부 이외의 방법으로도 살 길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는 발언을 했다.하지만  이 내용은 코미디를 위해 발언한 것일 뿐, 코미디언이 된 것은 엄연히 본인의 선택으로 결정한 진로다.

강연에서의 언급에 따르면, 박지선은 시키는 것을 열심히 하다 보니까, 대학에 입학하고 보니 시간표 짜는 것에서 굉장히 애를 먹었다고 한다. 그래서 옆 친구에게 시간표를 짜달라고 부탁했는데 그 친구가 자신의 시간표와 똑같이 짜 주었다. 그 시간표가 바로 선생님이 되는 길. 박지선은 현재 국어교사의 자격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정작 국어는 굉장히 싫어한다고 한다.

개그콘서트에서도 "엄마도 저 속였잖아요!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교 가면 남자친구 생긴다고 갔는데 안 생겼잖아요!"라고 하거나, "내가 명문대인 고려대학교를 나왔는데, 지금 이렇게 얼굴 가지고 웃기는 일을 할줄 알았으면 뭐하러 옛날에 공부를 열심히 해서 그 좋은 학교를 갈 필요가 있었나 하는 생각에 서글프다''라는 자학개그를 친 적이 있다.

아무튼 실제로 학력이 좋은 편인 덕분에 공부로 쌓인 내공을 보여주거나 소신있는 의견을 논리적으로 발언한다. 그리고 의외로 가창력도 나쁘지 않아서 유희열의 스케치북, 복면가왕에서 노래로 재능을 뽐내기도 했다. 미니 리퍼턴의 <Lovin' You>를 원키로 부를 수 있는 사람이니 말 다했다. 이지형과의 듀엣 노래 고학력자인데다가 외모도 독특하고 재능과 끼도 많아서 개그우먼으로서 매우 다재다능한 면모를 소유하고 있는 셈.

다른 여성 희극인들과 비교하면 거의 화장품을 바르지 못 하고 쌩얼로 나오는 편인데 예민한 피부를 가지고 있어, 화장을 할 경우 피부질환이 생기기 때문이라고 한다.쌩얼로 다닐 수밖에 없는 박지선의 사연
그 외에도 햇빛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야외활동에도 지장이 있을 정도여서 이런 콤플렉스에 대한 고충을 털어놓았다.

발인은 5일 오전 11시 서울 양천구에 있는 이대목동병원 장례식장에서 진행된다. 장지는 벽제승화원에서 인천가족공원으로 변경됐다. 인천광역시 부평구 평온로 위치.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