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한나 프로필 고향 집 필모그래피 나이

반응형

강한나 프로필 고향 집 필모그래피 나이

반응형


1989년 서울 강동구 출생으로 2024년 기준 연 나이 35세이다.

압구정중학교,압구정고등학교를 거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과를 졸업했으며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연극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다섯 살 때부터 발레를 시작하여 중학교 2학년 때까지 세계적인 발레리나가 되는 꿈을 꾸었으나, 타고난 유연한 몸도 아니고 골반이 닫혀 있어 스트레칭도 힘든 신체적 한계를 느끼며 꿈을 포기하였다. 어중간하게 발레를 했다면 포기했을 때 미련이 남을 수 있겠지만 최선을 다해 쏟아부어서 미련은 남아있지 않다고.

반응형


발레를 포기한 뒤로 장래희망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던 시기, '연기를 해보는게 어떻겠느냐'는 어머니의 권유로 고등학교 2학년 때 연기 학원에 등록하면서 처음 연기에 발을 들이게 되었다. 이때부터 연기라는 매력에 푹 빠져 연극영화과 입시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고, 2년 간의 노력 끝에 중앙대학교 연극학과에 합격, 학부 시절 수십편의 독립영화에 출연하면서 내공을 쌓아 나갔다. 재학 당시 영화 〈건축학개론〉의 어린 서연 역을 오디션 본 적이 있었다고 한다.

대학교 졸업 후, 동 대학원에 진학하였는데 이 당시만 하더라도 배우라는 직업과 연예계 진출과는 거리가 멀었다고 한다. 연기 공부하는 것 그 자체를 정말 좋아했으며, 화려하게 주목받는 삶이 자신의 인간형과 맞지 않을 거라는 막연한 생각, 그리고 심리극 등을 통한 심리치료에 관심이 많아 대학원에 진학했다고 밝힌 적이 있다.

반응형


그러던 도중 우연히 전 소속사(판타지오)의 관계자를 만나 제의를 받게 되었고[7], 2013년 영화 〈롤러코스터〉에서 메리 역에 캐스팅되면서 본격적인 프로 배우 생활을 시작했다. 같은 해엔 영화 〈친구2〉에서 김우빈의 애인 역할을 맡아 주목을 받기도 했다. 2013년 말에 방송된 드라마 〈미스코리아〉에서 악녀 임선주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고, 2015년 조선 초기를 배경으로한 가상역사물인 영화 〈순수의 시대〉에서 여주인공인 기녀 가희 역을 맡아 뛰어난 멜로 연기와 과감한 베드신으로 주목을 받았다.


2017년 처음으로 JTBC 드라마〈그냥 사랑하는 사이〉에서 드라마 주연을 맡아서 활약하였다. 드라마가 웰메이드란 평가를 받으며 연기 또한 호평을 받았다. 2018년부터는 해마다 한 작품씩 tvN 드라마에 꾸준히 출연하고 있는데, 〈아는 와이프〉에서 이혜원 역을 맡아 외모는 화려하고 청순하지만 푼수끼 다분한 부잣집 딸의 모습을 보여준 것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에서 국정원 요원인 한나경 역을 맡아 몸을 사리지 않는 과감한 액션 연기를, 2020년에는 〈스타트업〉의 원인재 역을 맡아 귀에 쏙쏙 박히는 딕션과 걸크러시 넘치는 당당한 모습을 선보이며 성공한 CEO의 모습을 잘 소화하였다.

반응형


2021년에 종영한 드라마인 〈간 떨어지는 동거〉에서 수려한 외모와 엄청난 재력을 가졌으나 백치미 가득한 747세, 전직 구미호였다가 인간이 된 양혜선 역을 소화하며 큰 인상을 주었다.

2020년 1월 6일부터 2021년 10월 31일까지 약 1년 10개월 동안 KBS Cool FM에서 매일 저녁 8시에 방송되는〈볼륨을 높여요〉의 진행을 맡았으며, 2020년 12월 24일 열린 KBS 연예대상에서 라디오 부문 신인 DJ상을 수상하였다. 특유의 나긋나긋한 목소리와 애교 넘치는 말투 덕인지 진행 당시 청취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22년 KBS 드라마 〈붉은 단심〉에서 살아남기 위해 중전이 되어야만 하는 여인, 주인공 유정 역을 맡아 근 6년 만에 다시 사극에 도전했다. 오랜만에 출연하는 사극임에도 불구하고 궁궐에 들어가기 전후의 발성 차이, 연인을 정적으로 만나게 되었을 때 심경의 변화를 잘 살려 표현하였다는 평이 많다.
그 해 KBS 연기대상에서 미니시리즈 부문 우수연기상을 수상하였다. 데뷔 이후에 처음으로 받는 연기상이다.

2024년 5월 JTBC 새 수목드라마 ‘비밀은 없어’에서 12년 차 예능 작가 온우주 역으로 안방극장 컴백했다. 극 중 온우주는 열정 가득한 예능 작가로 자신의 직업을 사랑하고, 계산적이기보다는 감성적인 캐릭터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