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07

(7)
김태년 국회의원 원내대표 나이 프로필 7일 더불어민주당 김태년(4선·나이 57세)의원이 이날 오후 국회에서 실시한 원내대표 1차 투표에서 163표 중 82표로 과반을 얻으며 결선투표 없이 당선됐다. 이로서 김 신임 원내대표는 비례당인 더불어시민당을 포함 177석을 확보한 ‘슈퍼 여당’의원내사령탑으로 역대 가장 강력한 권한을 쥘 것으로 보인다. 1964년 전남 순천 출생인 김 원내대표는 올해 나이 57세로 1980년대 학생운동을 주도했던 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전대협) 1기 출신이다. 경희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이후에는 경기도 성남에서 10년 넘게 시민운동가로 활동하며 정치인으로 기반을 닦았다. 2002년 대선에서 노무현선거대책본부 성남공동본부장을 맡았다. 김 의원은 이해찬계 당권파 친문으로 2018년 원내대표 선거 때 출마하려고 했지만 ‘핵심 ..
빠던 배트플립 뜻 지난 5일 미국 스포츠전문매체 ESPN이 KBO리그 중계중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 NC 다이노스와의 경기에서 NC가 홈런 3개를 터뜨렸다. 그런데 나성범과 박석민이 홈런을 친 뒤 배트를 던지지 않자 현지 중계진은 다소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다.그러나 모창민이 홈런을 터뜨린 뒤 ‘빠던’을 하자 이들은 ‘2020시즌 KBO리그 첫 ‘배트플립’"이라며 환호했다. 빠던은 ‘빠따 던지기’의 줄임말로 배트플립의 한국식 표현이다. 배트플립은 홈런을 친 타자가 세레모니로 배트를 던지는 행위를 말한다. 하지만 메이저리 에서 ‘배트 플립(Bat Flip)’은 비신사적인 행위로 여겨진다. 타자가 홈런을 친 뒤 이 행동을 하면 다음 타석에서 빈볼을 각오해야 한다. KBO리그에 익숙지 않은 외국인 투수들..
승리호 예고편 줄거리 개봉일 관객수 승리호 예고편 줄거리 개봉일 관객수 한국 최초 우주 SF영화 '승리호'가 여름 개봉을 확정하고 6일 처음 론칭 예고편을 공개했다. 승리호’는 ‘늑대소년’ 조성희 감독의 신작으로,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 유해진이 출연해 일찌감치 기대를 높였다. 조 감독은 이후 일찍이 상업영화 시장에 뛰어들어 ‘늑대소년’(2012),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2016)을 발표했다. 꾸준히 개성 넘치는 작품을 제작해온 그는 ‘승리호’(가제)를 통해 SF(공상과학)장르로 영역 확장에 나선다. 오는 8월 개봉 예정인 ‘승리호’는 국내 최초로 우주 영화에 도전하는 작품이다. SF영화 '승리호의 시대적 배경은 2092년으로 우주 쓰레기 청소선인 승리호의 선원들이 대량 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 후 위..
태인호 나이 박해준 사촌지간 결혼 연민지 열애 결혼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이태오 역을 연기 중인 배우 박해준에게 사촌지간인 배우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었다. 박해준은 사실 배우 태인호(박상연)의 사촌 형이다. 박해준 씨와 태인호는 친가 쪽 사촌지간으로 두 사람 아버지들이 형제 관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지난 2014년 tvN 드라마 ‘미생’에 함께 출연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박해준은 '미생'에서 천과장 역을 맡았고, 태인호는 성대리 역을 맡아 열연했다. 태인호는 성격적으로 고집이 좀 센 부분이 많이 닮았다. 외모적으로는 아직 저희가 사촌이라는 걸 모르는 분들이 많으셔서 그런 얘기를 크게 듣지는 않는다. 닮았다고 하기에는 형이 정말 잘생겼다. 어릴 때 정말로 잘생겼었다. 테리우스라는 말을 몰랐을 때였는데 형한테 나오는..
등교선택권 청원 등교선택권 청원 7일 교육부가 17개 시·도 교육청과 협의해 마련한 초·중·고등학교 출결·평가·기록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이날 교육부는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 또는 '경계' 단계이면 학생이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하고 학교장이 이를 허가할 수 있는 사유에 '가정학습'을 포함하는 방향으로 관련 지침을 개정하겠다고 밝히며 코로나19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 미만으로 내려갈 때까지 '가정학습'을 이유로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해 등교하지 않아도 출석한 것으로 인정받는다고 밝혔다. 교외체험학습은 출석으로 인정되며 사전과 사후로 각각 계획서와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사유와 기간은 학교별 학칙에 따르는데 보통 가족여행이나 견학, 체험활동을 사유로 짧게는 연간 일주일에서 길게는 한 달가량 허용된다. 교육부가 ..
최지우 나이 출산 인스타 나이 남편직업 6일 배우 최지우가 출산을 보름 앞두고 만삭 사진과 함께 공식 팬사이트를 통해 자필 편지로 팬들에게 인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최지우는 화이트 원피스를 입고, 화관을 착용한 채 환한 미소를 짓고 있다. 특히 최지우는 아름다운 D라인을 자랑하고 있다 최지우는 자필편지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모든 분들의 가정에 안녕을 기원한다”며 “드디어 (출산) 예정일을 보름 앞두고 있다. 간단히 집 앞에서 셀프 사진도 찍었다”고 전했다. 이어 “늦은 나이에 아이를 갖고 코로나19에 마음 졸이면서 준비를 하니 새삼 대한민국 엄마들이 존경스럽다”면서 “어렵게 출산 준비를 하시는 예비 맘들도 ‘노산의 아이콘’ 나를 보고 더욱 힘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현재 하늘이 준 선물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건강하고 행..
김세정 나이 고향 성형전 김세정, 청순 가득 미모에 팬들 '심멎' 공개된 사진 속에는 화이트 색상의 옷차림으로 긴 웨이브 헤어스타일을 선보이며 카메라를 바라보는 김세정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 그의 청순미 넘치는 뛰어난 이목구비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의 나이는 1996년생(올해 25세)이다. 한편, 그는 지난달 17일 첫 솔로 미니앨범 '화분'을 발매했다.... '너의 노래를 들려줘' 김세정 "띠동갑 연우진, 동안이라 나이 차이 못 느껴" 김세정이 연우진과 나이 차이를 체감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1일 오후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KBS 2TV 새 월화극 '너의 노래를 들려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연우진·김세정·송재림·박지연·이정미 PD가 참석했다. 극 중 로맨스를 선보이는 연우진과 김세정은... 연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