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재욱 판사 프로필 고향 나이

레인맨00 2024. 10. 31. 16:10
반응형

이재욱 판사 프로필 고향 나이

반응형

이재욱은 대한만국의 판사이다.

반응형

1970년생으로 2024년 기준 연 나이 54세다.
사법고시에 합격하고 사법연수원 28기로 수료했다.
현재 부산고등법원 판사로 재직하고 있다.

반응형

2024년 3월 부산고법 형사2부 이재욱 판사 는 또래 여성을 무참히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살인 등)로 재판에 넘겨진 정유정의 2심 재판에서 1심과 같은 무기징역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평탄하지 않은 성장 과정에서 원망과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내면의 스트레스 상황을 해소하고자 파괴적인 행동에 몰두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누적된 좌절감, 폭력적인 충동과 분노 등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2024년 10월 30일 검찰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흉기로 찌른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징역 15년을 선고받은 김모 씨에 대해 항소심에서도 징역 20년을 구형했다.

반응형

검찰은 이날 부산고법 형사2부 이재욱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김 씨에 대한 살인과 선거법 위반 혐의 항소심 결심 공판에서 원심과 같은 징역 20년을 구형했다.

앞서 김씨는 지난 1월2일 부산 강서구 가덕도 전망대를 방문한 이 대표에게 접근해 흉기로 목 부위를 찔러 재판에 넘겨졌다. 당시 이 대표는 내경정맥이 9㎜ 손상되는 상처를 입고 수술과 입원 치료 후 8일 만에 퇴원했다. 김씨는 줄곧 범행에 대해 당당한 태도를 보여 왔지만 항소심 첫 재판 때 금전적 합의 의사와 함께 사과의 뜻을 내비쳤다.

한편 김씨와 함께 기소된 그의 지인은 살인미수 방조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년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이날 검찰은 김씨 지인에 대해 징역 3년을 구형했다. 그는 김씨의 범행 동기를 담은 문서를 가족에게 전달해 기소됐다. 김씨 지인은 "죄송하고 깊이 반성한다"며 관대한 판결을 호소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