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으뜸 프로필 다이어트 유튜버 필라테스 나무위키
심으뜸 프로필 다이어트 유튜버 필라테스 나무위키
심으뜸은 대한민국의 모델이자 필라테스 강사, 유튜버이다.
1990년 경기도 수원시 출생으로 2025년 기준 연 나이 35세다.으뜸은 최고라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 이름이다. 지동초등학교,수원동성여자중학교,영덕고등학교를 거쳐 동덕여자대학교 체육학과를 졸업했다.
오래 전에는 보디빌더였고 몇 차례 나바 대회도 참가했지만 지금은 해당 분야 선수에서는 은퇴한 상태.
2012년 미국 샌프란시스코 여행 도중 교통사고를 당해 중상을 입은 적이 있다. 이 사고의 후유증으로 인해 오른손 손가락 뼈 2개가 가라앉아 손을 펴도 모양이 다르다고 한다.
그래도 이를 계기로 건강의 중요성을 어린 나이에 깨달았고, 필라테스로 재활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다.
2016년 KBS2 예능 프로그램 ‘출발 드림팀에 출연한 뒤 ‘엉짱녀로 화제를 모았다. 현재 다이어트와 홈트레이닝을 주제로 ‘마이너스 라이프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초보자도 따라하기 쉬운 운동법으로 4개월 만에 5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유튜브 계정의 초기 이름은 사람들의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 싶다는 자신의 바람을 담아서 지은 이름인 심으뜸의 마이너스 라이프였으나, 2020년부터 힙으뜸으로 바뀌었다. 변경 안내문 자신의 가장 돋보이는 신체적 특징인 힙업과 힙하다의 힙을 다 포함한 중의적인 뜻을 담은 이름이라고 한다.
2019년 말부터 김계란과 합동 컨텐츠를 진행하면서 구독자가 폭등했다. 이후 공혁준과 김민경의 필라테스를 지도하면서 유튜브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고, 과거 방송 활동급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지금은 상위 1%에 들 정도로 건강한 인바디 측정 결과를 자랑하지만, 어렸을 때는 상당히 병약한 체질이었다고 한다. 그래도 운동 신경은 좋아 고등학교 때 특채 제의를 받았다고 한다.
유튜버이자 쇼핑몰 주인인 전보람과 친하다. 전보람이 다이어트를 시도할 때 심으뜸이 전체적인 과정을 관리해주기도 했다. 그리고 전보람과 김계란과도 친해졌다. 또한 저체중으로 유명한 유튜버 멸치와도 친분이 있다.
3대는 2019년 말 김계란과 컨텐츠를 찍으면서 처음 측정했을 때는 175kg이 나왔다. 당시에는 필라테스 위주의 운동을 하고있어 근력이 없는 편이었으나 이후 근력 운동 컨텐츠를 꾸준히 찍더니 2022년 초, 나어떰이라는 부캐를 파서 훈련한 결과 데드 110kg을 포함해 260kg의 3대를 기록했다.
2023년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에 출연하였다.
2023년 9월 공익 광고에 출연했다. 2024년 5월 1일 오랜만에 인바디를 쟀는데 2년 동안 골 때리는 그녀들 스케줄을 위한 축구 연습으로 인해 골격근량이 25kg에서 26kg로 증가했고, 체지방률이 5.1% 떨어져 10.3%가 되었다.
2018년 남편 김형철과 결혼했다. 심으뜸의 남편은 피트니스법인회사의 대표이사다. 심으뜸 본인은 법인회사 산하 필라테스 스튜디오의 원장을 맡고 있고, 운동기구 식품 옷 등 제휴업체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다. 심으뜸의 유튜브에도 가끔씩 출연한다. 호감형 미남이라는 평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