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셰인 영화 줄거리 결말

반응형
영화 셰인(Shane)이 13일 일요일 13시 10분 EBS1 일요시네마에서 이 방영된다.
1956년 11월 2일 개봉된 영화 쉐인은 조지 스티븐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앨런 래드, 진 아서 주연, 밴 헤플린, 브랜든 드 와일드 조연의 미국 서부영화로 모래 먼지가 날리는 황량한 서부를 배경으로 정의와 평화를 지키려는 한 사나이와 소년의 우정이 낭만적으로 그려진, 서정미가 풍기는 서부극의 대명사로 손꼽히는 영화다.


영화 셰인의 줄거리는
1890년 초여름의 태양이 내리쬐는 어느 날 초록빛으로 물든 아름다운 와이오밍 고원에 한 사나이가 말을 타고 나타난다.

단정한 몸차림에 침착한 태도, 그리고 눈매는 온화하면서도 예리함이 번뜩이며 뜨내기 카우보이와는 다른 모습이다.


이곳엔 동부에서 이주해 온 개척민들이 살고 있는데 그들이 개간한 토지는 법적으로 그들 소유였다. 수수께끼의 사나이는 개척민의 한 사람인 조 스타렛의 집에서 물을 얻어 마시고 저녁 식사까지 초대 받는다.

수수께끼의 사나이는 이름이 셰인이라며 간단히 자기소개를 한다. 스타렛은 아내 마리온과 아들 조이, 단출하게 세 식구이다. 의지가 강한 스타렛은 이곳 주민들의 대변자로 이 지방에서 오래전부터 목축업을 하고 있는 라이커 때문에 골치를 앓고 있었다.


라이커는 개척민들을 못살게굴며 모든 땅을 차지하려 한다. 스타레트의 일꾼들도 라이커의 등쌀에 견디지 못하고 떠나버리고 만다. 그간의 사정을 말한 스타레트는 셰인에게 월동 준비가 끝날 때까지만이라도 머물러 달라고 한다. 그래서 스타레트의 일을 도와주기로 한 세인은 마을에 물건을 사러갔다가, 라이커 일당에게 곤욕을 치루지만 말썽을 일으키지 말라고 한 스타레트의 당부 때문에 묵묵히 참고 집으로 돌아오는데



라이커 일당이 마을사람에게 또다시 시비를 걸어 싸움이 붙자 셰인은 물러서지 않고 싸워 이긴다. 하지만 적수가 많아 위기에 빠졌을 때 스타레트가 도와주어 모두 쓰러뜨린다.




그러다 마을 사람 하나가 라이커가 고용한 잭 윌슨이라는 이름 높은 냉혹한 쌍권총잡이에게 사살되자, 겁을 먹은 마을 사람들은 모두 떠나려한다.

이후 마을에 총을 차고간 셰인은 윌슨과 생사의 결투가 벌이고 셰인의 총성과 함께 윌슨은 뒤로 나자빠진다. 그리고 나머지 라이커 일당도 처치하고 마을을 떠난다.


셰인은 1953년 아카데미 작품상과 감독상을 비롯해,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으며, 컬러 촬영상을 수상했다. 또한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주제곡 The Call Of The Faraway Hills도 사랑받았다.


영화 셰인,셰인 줄거리,셰인 결말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