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13호 태풍 링링 경로예상 현재위치 실시간 예상

반응형
기상청은 제13호 태풍 링링이 대만과 중국 상하이 동쪽 해상을 따라 북상하다가 이번 주말께 한반도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예보에 따르면 링링은 7일 오전 즈음 서해안 쪽으로 한반도에 상륙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이번 주말 태풍 피해가 우려된다.



오전 9시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발생한 제13호 태풍 ‘링링’은 6일 오후 9시 제주 서귀포 서쪽 약 140㎞ 부근 해상을 거쳐 7일 오전 9시경 전북 군산 북서쪽 약 110㎞ 바다를 지나 한반도로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7일 정오에 태풍 링링의 중심이 서울 북서 방향으로 떨어진 약 40㎞에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다만, 태풍의 실제 경로는 현재 예상과 달라질 가능성이 있다.



이날 오후 9시 기준 시속 29㎞ 북서 방향으로 이동 중인 링링은 중심기압 1998hPa(헥토파스칼), 중심 부근 최대 풍속 초속 19m에 강풍 반경은 210㎞로 관측됐지만 5일 중국 상하이 남동쪽 해상을 지나며 초속 35m 이상 강도 ‘강’의 중형 태풍이 될 것으로 예측됐다. 링링은 홍콩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애정을 담아 소녀를 부르는 표현으로 알려져있다.
한편 태풍 상륙에 앞서 북쪽의 차고 건조한 공기와 남서쪽의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만나 형성된 정체전선이 북상하면서 9월 첫 주 내내 가을장마가 한반도 전역에 내린다.


1일 남부 지방과 제주도에 비를 뿌리기 시작한 정체전선은 4일 서울과 경기도까지 올라오면서 전국에 비가 내릴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태풍의 영향으로 5일 새벽부터 오전까지는 강원 영동을 제외한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30~50㎜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고 일부는 300㎜에 가까운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일요일인 8일 오전까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은 가을장마에다가 태풍까지 불어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13호 태풍 링링,태풍 링링,태풍 링링 경로,태풍경로예상,태풍경로 현재위치,태풍 경로 위성사진,태풍경로 실시간,실시간 태풍경로예상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