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완득이 결말 줄거리 등장인물 책 독후감 영화

반응형


추석특집 영화로 MBN에서 오후 5시 30분부터 영화 완득이를 방송한다.영화 ‘완득이’는 이한 감독에 김윤석과 유아인 주연으로 지난 2011년 10월 20일 개봉해 531만 관객수를 모았다.
 



완득이는 장애인 아버지와 필리핀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소년의 성장기를 그렸다. 김려령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영화는 소년과 그의 내적 성장을 돕는 선생님을 내세워 다문화와 교육 등 전반적인 사회 문제를 조명한다.


영화 완득이의 줄거리는 남들보다 키는 작지만 자신에게만은 누구보다 큰 존재인 아버지와 언제부터인가 가족이 되어버린 삼촌과 함께 사는 고등학생 완득이.


가난하고 불우한 가정환경에 공부도 못하는 문제아지만 싸움만큼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다. 가진 것도, 꿈도, 희망도 없는 완득이 간절히 바라는 것이 딱 하나 있었으니, 바로 담임 ‘똥주’가 없어지는 것 사사건건 자신의 일에 간섭하는 데다 급기야 옆집 옥탑방에 살면서 밤낮없이 자신을 불러대는 ‘똥주’.


입만 열면 막말, 자율학습은 진정한 자율에 맡기는 독특한 교육관으로 학생들에게 ‘똥주’라 불리는 동주. 유독 완득에게 무한한 관심을 갖고 있는 동주는 학교에서는 숨기고 싶은 가족사와 사생활을 폭로하여 완득을 창피하게 만들고, 집에 오면 학교에서 수급 받은 햇반마저 탈취하는 행각으로 완득을 괴롭힌다. 오밤중에 쳐들어와 아버지, 삼촌과 술잔을 기울이는 건 예삿일이 돼버렸다.



그러던 어느 날 동주가 완득을 불러놓고 "너의 친어머니가 필리핀인"이라며 "어머니를 만나보라"고 말한다. 존재조차 모르던 친모가 필리핀인이라는 것을 알게 된 완득은 혼란을 겪으며 교회에 가서 자신에게 상처를 준 동주를 "죽여달라"고 기도한다. 친모를 찾을지 말지를 놓고 고민하던 완득은 어느 추운 겨울날 낯선 여인의 방문을 받는다.


영화 완득이,완득이 결말,완득이 줄거리,완득이 등장인물,완득이 책,완득이 독후감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