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안시성 전투 영화 관객수 위치 지도 촬영지 설현 양만춘

반응형
14일 오후 8시 40분 JTBC에서는 영화  '안시성'을  방영한다.

2018년 9월 19일 개봉된 김광식 감독, 조인성, 남주혁, 박성웅 주연, 배성우, 설현, 박병은, 오대환 조연의 영화 안시성은 관람객 평점 8.63, 네티즌 평점 8.00을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5,441,020명을 기록했다.

 안시성은 서기 645년 천하를 손에 넣으려는 당 태종 이세민(박성웅 분)이 20만 대군을 동원해 고구려를 침략했을 당시 평양성으로 가기 전 마지막 남은 안시성의 성주 양만춘(조인성)이 5000명의 군사를 이끌고 목숨을 건 결사 항전을 하는 88일간의 모습을 담았다

영화의 시작은 연개소문(유오성)이 이끄는 15만 명의 고구려와 말갈 군사가 요동의 주필산에서 당태종(박성웅)과 맞서는 전투를 보여준다. 격전 끝에 패한 연개소문은 퇴각하면서 인근의 안시성을 버리고 평양성에 군사를 모아 반격하겠다고 말한다. 당태종 역시 양만춘(조인성)이 연개소문과 대립하는 인물이다 보니, 어쩌면 전투 없이 안시성에 입성할 수도 있으리라는 헛꿈을 꾼다. 연개소문은 심지어 반역자 양만춘을 척살하라는 명령을 사물(남주혁)에게 내린다.


하지만 직접 곁에서 본 양만춘은 반역자와는 거리가 멀다. 낮에는 성안 곳곳을 다니며 성민을 살피고, 밤이면 성민의 경조사를 축하하며 스스럼없이 어울린다. 확실히 자신의 야망과 권력을 탐하는 모습은 아니다.

그러던 중 당태종 이세민(박성웅)이 20만 대군을 몰고 안시성을 두드린다. 말이 두드림이지 약탈과 침략이 목적. 이에 맞서는 고구려군은 고작 5,000명. 국내판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이 본격적으로 시작을 알린다.


양만춘을 연기한 조인성은 범상치 않은 인물로 만들고 싶어 고민했지만 결국 괴로움 없는, 자유로운 사람이었으면 좋겠다는 판단 아래 연기했다”고 밝혔다. 200억 원대 블록버스터란 사실이 부담으로 작용할 수도 있지만 야망은 내려놓고 기본에 충실하는 데 집중했다고도 했다.

안시성은 조인성, 박성웅, 남주혁, 배성우, 설현 등이 출연해 구멍 없는 연기력으로 호평 받았다. 특히 남주혁은 이 영화로 지난해 영화 시상식 신인상을 휩쓸었다.


안시성 전투,안시성 영화,안시성 영화,안시성 관객수,안시성 설현,안시성 위치,안시성 지도,안시성 촬영지,안시성 설현,안시성 양만춘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