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광주교육감 장휘국 탕탕절

반응형
26일 장휘국 광주교육감이 페이스북에 오늘은 탕탕절.110년 전 안중근 의사께서 일제 침략의 원흉 이토오 히로부미를 격살한 날. 또 40년 전 김재규가 유신독재의 심장 다카기 마사오를 쏜 날. 기억합시다 라고 적었다. 또한 광주광역시교육청 로고, 안중근 의사의 단지혈서, 태극기, 무궁화 사진도 함께 게시했다.



아이러니하게 이토 히로부미와 다카기 마사오(박정희)는 똑같은 날에 죽었다. 둘 다 죽은 날이 10월 26일(이토 1909년, 박정희 1979년)에 둘 다 똑같이 저격당해
(이토는 안중근에게, 박정희는 김재규에게) 죽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정치권에서는 장 교육감의 게시글에 대한 비난이 이어졌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27일 페이스북에 “10·26이 탕탕절? 김재규를 안중근에 비유하고 박정희 전 대통령을 이토 히로부미에 비유하고 있다며 아무리 박정희가 미워도 넘지 말아야 할 선이 있다. 장 교육감은 교육자 자격이 없다고 적었다.


장능인 자유한국당 부대변인도 장 교육감의 심각하게 왜곡된 역사 인식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며 그러한 역사 인식을 교육 수장으로서 공공연하게 게시한 것은 교육자로서의 양식과 인륜의 문제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이어 장 교육감은 해당 사실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히고 대국민 사과를 하기 바란다고 했다.

이에 대해 장 교육감은  “‘탕탕절’이란 표현은 반일의식을 가진 분들이 많이 쓰고 인터넷 상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것을 보고 따라썼을 뿐 별 의미는 없었다라면서 박정희 전 대통령이 다카기 마사오라는 이름으로 친일행적을 한 건 사실 아닌가라고 했다.

장휘국 광주교육감 탕탕절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