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광현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연봉

반응형

세인트루이스 포스트-디스패치등 현지 언론들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김광현과 계약을 마무리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2019년 시즌이 끝난 뒤 포스팅시스템(비공개경쟁입찰)을 통해 MLB 진출을 타진한 한국프로야구 좌완 에이스 김광현(31)이 메이저리그(MLB)에 진출하게됐다.


이와 관련해 세인트루이스는 18일 오전 6시 30분(한국시간) 부시스타디움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이다.김광현은 세인트루이스의 메디컬테스트 요청에 따라 17일 미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내셜널리그 중부지구인 세인트루이스는 메이저리그 30개 구단 중 뉴욕 양키스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11차례 월드시리즈 정상을 밟은 명문 구단이다.

세인트루이스 포스트-디스패치는 김광현에 대해 평균 91~92마일 정도의 패스트볼을 가지고 있으며 순간적으로 96마일(154.5㎞)의 공도 던질 수 있다면서 슬라이더를 성공적으로 활용했으며 제구도 그의 버팀목이다. 그는 지난 두 시즌 동안 326⅓이닝을 던지면서 310개의 탈삼진을 기록한 반면 볼넷은 68개에 머물렀다고 평가했다


보도에 따르면 세인트루이스는 카를로스 마르티네스를 불펜에 두고, 김광현에게 선발 한 자리를 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세인트루이스는 에이스 잭 플래허티, 마일스 마이컬러스, 다코타 허드슨으로 1∼3선발을 꾸릴 전망이다.베테랑 애덤 웨인라이트와 유망주 알렉스 레예스도 선발 자리를 원하지만, 웨인라이트는 불펜행 가능성이 제기되고 레예스는 아직 빅리그와 마이너리그를 오간다.

김광현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확정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