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조우종 정다은 결혼 조수빈 나이

반응형
9일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퀴벤져스 특집에 KBS 아나운서 출신 조수빈이 출연했다.


조수빈과  KBS 입사 동기인 조우종은 입사 당시에 조수빈 씨가 아나운서계의 한채영이라 불리며 굉장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며 동기애를 과시했다.


지적이고 단아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은 조우빈 아나운서는 지난 3월, 아나운서 생활을 마치고 프리를 선언하고 첫 예능으로 '대한외국인'에 출연했다.이날 방송에서 최수빈은 조우종과 인연이 될 뻔한 사연을 밝혔다.



이에 MC 김용만이 입사 당시 조우종 씨는 어땠냐 라고 묻자, 조수빈은 사실 정다은 아나운서가 아니었다면 저희 둘이 이어질 뻔 했다며 폭탄 발언을 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조수빈은 저희 할머니가 조우종 아나운서가 너무 괜찮은 남자라고 얘기하셨다. 하지만 동성동본이라 이어질 수 없었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조수빈 아나운서는 입사 당시 서울대학교 언어학과 출신의 수재로 한국어능력시험 점수가 무려 835점, 상위 0.2%의 고득점자임을 공개해 대한외국인들을 긴장케 했다.조수빈은 835점은 KBS 입사자 가운데 아직 깨지지 않은 스카이 캐슬 같은 점수라며 퀴즈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조수빈 아나운서는 제주도 출생으로 서울대 언어학과를 졸업한 뒤 2005년 공채 31기로 KBS에 입사했다. 이후 14년간 아나운서로 활약하던 조 아나운서는 지난 2011년 10살 연상의 회사원과 제주도 해비치 호텔에서 결혼했다. 그의 남편은 금융업에 몸 담고 있는 평범한 회사원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2009년 회사 선배소개로 인연을 맺었다.


한편 조우종은 정다은과 지난 2017년 결혼해 슬하에 딸 아윤을 두고 있다.



조우종,조우종 정다은, 조우종 정다은 결혼,조우종 조수빈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