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철희 국회의원 프로필

반응형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의원이 최근 대구지방고등검찰청에서 열린 대구지검 국정감사에서, 이른바 고교동창 스폰서가 진술한 검사의 성매매 의혹이 당시에 왜 기소되지 않았는지 질의하고, “검찰이 내부 비리에 대해 더 엄격해야만 외부 비리를 제대로 수사할 수 있다”고 지적하면서 검찰의 성매매 사건 은폐를 주장했다.



이철희 의원은 지난 2016년 9월 불거진 김형준 검사의 스폰서 사건과관련해 지난 8월 뉴스타파가 보도한 김형준 검사와 스폰서 김 모 씨와의 카카오톡 대화 내용과 송금 내역, 술집 마담의 진술 등의 당시 대검 특별감찰팀의 수사 기록을 제시하면서 김형준 검사의 성매매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가 충분한데도 왜 기소하지 않았는지를 따져 물었다. 




이어 이철희 의원은 2016년 9월은 진경준 전 검사장 구속과 우병우 민정수석의 처가 땅 매매 의혹 등 검찰이 안팎으로 위기에 처해있을 때 였다며 바로 그 때문에 현직 검사의 성매매 혐의를 의도적으로 수사하지 않고 덮은 것 아니냐는 합리적 추론을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 당시 수사를 했던 검사가 김형준 검사의 주된 혐의를 입증하는데 집중하느라 성매매 혐의에 대해 수사하지 못했다고 뉴스타파에 해명한 부분에 대해서도, 김형준 전 검사의 주된 혐의가 뇌물 및 향응 수수이며 성매매 역시 향응에 속하는 것이기 때문에 해명을 납득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한편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창피해서 국회의원 못 하겠다"며 최근 조국 법무부 장관 동생의 영장 기각 관련 정쟁을 두고 정치권의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을 강력히 비판했다. 이철희 국회의원 프로필




반응형
교차형 무한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리 장례식장 빈소 사망 자살 이유  (0) 2019.10.14
조국 사퇴 엠바고 뜻  (0) 2019.10.14
박지원 조국 사의  (0) 2019.10.14
공수처 뜻 검찰개혁  (0) 2019.10.14
김오수 프로필 법무차관  (0) 2019.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