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설리 동향보고서 사망 출동 원본 유출

반응형
지난 14일 고 설리 사망보고서 문건들이 유출되어 SNS와 인터넷상에 퍼지자 비판이 일자


이에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17일 소방재난본부 별관 3층 대회의실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119구급대의 활동 동향 보고서가 외부로 유출된 데 대해 국민께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말했다.


이어 자체 조사 결과 이 문건은 동향 보고를 내부적으로 공유하는 과정에서 14일 오후 3시 20분경 한 직원에 의해 SNS로 유출됐으며,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확산됐다고 설명했다.


청문감사담당관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며 누구보다 모범이 돼야 할 소방공무원이 내부 문건을 외부로 유출했다는 사실은 매우 부끄럽고 실망스럽다며 문건을 유출한 내부자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고, 사실관계가 확인될 경우 엄중하게 문책할 예정 이라고 전했다.



한편 당시 유출된 문건은 두 가지로 하나는 사망 일시, 장소 등 개요가 담긴 구급대 활동 동향보고서이고, 다른 하나는 초동 수사 상황과 언론 보도가 예상된다는 내용의 경찰 내부 보고 문건이었다. 모두 외부 유출이 금지된 문건들이다.


동향보고서는 소방관이 출동부터 현장수습 까지의 활동을 기록한 것이며 사망보고서는 고인의 당시 상태나 사망 원인 등에 대한 기록이다.

설리 동향보고서, 설리 사망보고서 원본 유출,설리 출동보고서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