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유니클로 tv광고

반응형


유니클로 tv광고 논란 

18일 유니클로가  지난 1일 일본 공식 유튜브에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하면서  일제강점기 시대를 겨냥한 일본 유니클로의 TV 광고가  논란이 되고있다. 



지난 15일부터 15초 분량의 '유니클로 후리스 : LOVE & FLEECE 편'으로 국내 TV광고로도 방영되고 있는 문제의 해당 영상은 98세의 패션 컬렉터 할머니와 13세인 패션 디자이너 소녀가 이야기를 나누는 부분이다. 영상 속 소녀는 "스타일이 완전 좋은데요. 제 나이 때는 어떻게 입으셨나요"라고 묻자 할머니는 "맙소사. 80년도 더 된 일을 기억하냐고"라고 답한다.



광고 중간에 등장하는 "80년도 더 된 일을 어떻게 기억해"라는 발언이 우리나라 일제강점기 시대를 겨냥한이 아니냐는 것이다.

이에 논란이 커지면서 온라인상에서는 다시 비난 여론이 형성됐고, 불매운동을 더욱 강력하게 전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힘을 얻고 있다. 

유니클로 tv광고논란,유니클로 티비 광고,유니클로 광고모델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