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나영석 pd 연봉 37억 프로그램

반응형
나영석 PD 의 연봉이 실검에 올라 주목을 받았다.22일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을 찾은 개그맨 유재석, 조세호가 우연히 나영석 PD를 마주쳤다.


이어 인터뷰를 진행한 유재석은 최근 화제를 모은 나영석 PD의 40억 연봉설에 관한 질문을 했다.이에 나영석 PD는 당황해 하며 웃은 후 "돈 좀 받긴 했다"라며 능청스레 답했다.


이어 나영석 PD는 그런데 그게 연봉은 아니다 라며 너무 민망하더라. 큰 돈이라 감사하긴 하지만, 기사가 났을 때 뭐라고 얘기하기가 민망했다. 복도에서 만난 후배한테 설명을 할 수도 없었고 여러가지로 민망했다고 애기했다.


한편 나영석 PD는 CJ ENM 총괄 부사장이나 오너 일가보다 많은 연봉을 받는 것으로 드러났다.나영석 PD는 지난해 급여 2억1500만원, 상여 35억1000만원 등 총 37억2500만원을 받았다.


이에 대해 CJ ENM 측은 사업 부문의 영업이익 지표 및 제작 콘텐츠의 시청률, 화제성, 콘텐츠 판매액 등 계량 측정 지표 등을 성과급 지급 기준으로 삼았으며
윤식당2의 최고 시청률 19.4%를 비롯해 신서유기6, 알쓸신잡3 등 콘텐츠 제작 성과와 업무 전문성, PD직군 코칭 및 사업 기여도 등을 감안해 상여금을 산정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나영석 PD는 KBS 공채 프로듀서 출신으로 '1박 2일'을 연출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후 그는 2013년 KBS를 떠나 CJ E&M으로 스카웃 되어 '삼시세끼' 시리즈, '신서유기' 시리즈. '꽃보다 청춘', '꽃보다 할배' 등의 프로그램을 연출했다. 

나영석 pd 연봉 37억 프로그램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