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펭수 정체 성우 김동준 얼굴

반응형

2019 MBC 연예대상’에 펭수가 시상자로 참석해 펭수 정체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뜨거워지고 있다.


펭수는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열린 2019 MBC 방송 연예대상에서 글로벌 트랜드상 시상자로 나섰다.
이날 펭수는 참치꽃다발을 들고 나와 저는 자이언트펭TV에 펭수라고 합니다. 펭하 라고 인사했다.


이어 자 가만히 있어봐, 일단 먼저 저를 이렇게 MBC 연예대상에 초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이어 펭수는 아 이 영광을 제 자신과 펭클럽에게 돌리겠다”라며 “아무튼 제가 시상식에 초대된 펭귄이래요. 감사합니다”라고 기쁨을 전했다.


특히 펭수는 그래서 제가 그냥 올 수 없잖아요? 제가 특별하게 제가 좋아하는 참치꽃다발을 만들어서 제가 시상하는 부문을 수상하는 분에게 드리겠습니다”라며 참치꽃다발을 들어보였다.

펭수는 자신의 정체를 궁금해하려는 이들에게 늘 눈치 챙겨 라고 쐐기를 박곤 했다. 펭수 팬들인 ‘펭클럽’ 또한 펭수를 펭수로 보지 않고 정체를 파헤치려고 시도하는 이를 곱게 보지 않고 있다고. 일부 팬들은 펭수 속엔 펭수 내장이랑 뼈밖에 없어요 라고 선을 긋기도 한다.


펭수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이른바 ‘동년배’라고 불리는 시청자층에게 힐링을 전달하고 있기 때문에 정체에 대한 호기심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는 것. 펭수 정체와 얼굴 공개에 대한 다양한 추측에도 실체가 드러나지 않는 것도 이 때문이다.

펭수는 현재 EBS 연습생으로 현재 얼굴, 정체가 밝혀진 바 없다. 그러나 누리꾼들은 펭수의 목소리와 키가 188cm인 점을 토대로 플린 김동준으로 추정하고 있다.저작권협회 홈페이지 ‘자이언트 펭TV’ 로고송 가수 이름이 김동준으로 등록돼 있다는 점을 이유로 그가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펭수는 남극 '펭'에 빼어날 '수'를 합친 이름으로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되는 것이 꿈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실제 펭수 정체에 대해 JTBC ‘뉴스룸’에서 언급된 바 있으나, 당시 기자조차 기밀유지에 심혈을 기울이는 모습이 그려지며 온라인상에서 크게 화제가 됐다.펭수,펭수 정체,펭수 성우,펭수 얼굴,펭수 김동준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