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하리수 전남편 이혼 근황 나이 미키정

반응형

29일 mbc 예능 복면가왕에 출연한 곧감의 정체는 하리수로 밝혀졌다.


이날 하리수는 립싱크 가수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고 싶었다”면서 “외국 공연에서 라이브로 했는데, 한국에선 무대 환경이 좋지 못해 립싱크를 하곤 했다고 말했다.


편견과 맞서온 이름 이라는 MC 김성주의 소개에 울컥한 하리수는 제가 데뷔할 당시 오래 못 갈거란 이야기가 많았다. 데뷔하자마자 3개월이다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음반을 냈는데,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 그래서 방송에 나가면 목숨을 걸고 했다.그랬더니 어느새 내가 비호감이 되어 있더라며 눈물을 흘렸다. 하리수는 “진짜 열심히 한 사람, 열심히 노력하는 연예인으로 기억되면 좋겠다고 바랬다.


한편 하리수는 (본명 이경은)1975년 경기도 성남시 출생으로 가수, 배우, 모델, 방송인으로, 성전환여성연예인이다.CF 광고 모델로 알려지면서 배우, 모델, 가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예명인 하리수는 영어 단어 핫 이슈(Hot Issue)에서 따온 것이다.


비록 남자의 신체로 태어났지만 하리수는 어릴 때부터 스스로를 여자라고 생각하였고 또한 여성스럽게 성장하려고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한다.
하리수의 아버지는 구청 공무원이었고, 어머니가 파출부등 온갖 궂은 일 하며 집안을 꾸려나갔다.그는 어릴 때부터 단 한번도 남자로 생각하지 않았으며 여자 아이들 속에 파묻혀 놀았다. 고무줄 놀이하는 친구도 대부분 여자였다.


고등학교 졸업 후 군 신체검사에서 부적격 판정(6급면제)을 받고 면제되었다. 성전환 수술 후 1994년 12월일본에 건너가 1998년까지 무용수로 활동하다가 2001년 4월 대한민국의 광고 모델이 되고 바로 가수가 되었다.

첫 데뷔 앨범은 2001년 Temptation 이며, 같은 해에 영화 노랑머리 2 에 주인공인 J 역을 맡기도 했다. 2002년과 2004년 각각 2집과 3집 앨범인 Liar와 Foxy Lady를 발표했으며, 2006년 4집 Harisu를 내놓았다. 하리수는 법원에서 성별 정정 요구가 받아들여진 성전환자이다.하리수의 본명은 이경엽이었다가, 성전환 후 2002년 12월 이경은으로 개명했다.


하리수는 고등학교 2학년 때 성전환 수술을 결심해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이미 호르몬 대체요법을 받고 있었다.그는 낙생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94년12월 연예인 비자로 일본 히메지로 가서 한국무용을 하며 생활하였다. 이어 1995년 말부터 1998년 말까지 도쿄로 무대를 옮겼다.


20대가 된후 부산에서 김석권 교수 집도로 성전환을 했다.그는 성전환 수술을 마치고 일본에서 트랜스젠더로 활동했으며 1998년부터는 서울에서 모델로 활동하였다. 1998년과 1999년 하리수는 문근영, 강동원 등과 동대문 쇼핑몰 모델로 활동했다.

2006년 11월 하리수는 4세 아래의 가수 미키정과 결혼했다.미키정은 1990년대 댄스그룹 이퀄라이저 멤버로 활동했다.이어 2014년에 리마인드 웨딩을 했지만  결국 2017년 5월 배우자였던 미키정과 협의이혼 했다.


한편, 최근 하리수는 전 남편 미키정의 결혼 소식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렸다.그는 전남편이자 친구인 미키정의 결혼식이 있었다며 전 일정이 있어서 참석하지 못했지만 두 분이 행복하게 잘 살길 바란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에 미키정은 이혼했다고 다 안좋아야 하는 거냐며 저희는 나쁘게 헤어지지 않았고, 이혼 후에도 종종 연락하며 지냈다며 하리수 씨가 진심으로 축하해줘서 고맙다 고 말했다.
하리수,하리수 전남편,하리수 남편,하리수 이혼,하리수근황,하리수 근황,하리수 나이,하리수 미키정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