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국가부도의 날 실제 인물 김혜수

반응형
12일 오후 9시 45분부터 SBS 방송 추석 특선영화로 ‘국가부도의 날’(감독 최국희)이 전파를 탔다.



2018년 11월 28일 개봉한 영화 ‘국가부도의 날’은 국가부도까지 남은 시간 일주일, 위기를 막으려는 사람과 위기에 베팅하는 사람 그리고 회사와 가족을 지키려는 평범한 사람까지, 1997년 IMF 위기 속 서로 다른 선택을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최국희 감독이 매가폰을 잡았으며, 김혜수(한시현), 유아인(윤정학), 허준호(갑수) 주연으로 관람객 평점 8.70, 네티즌 평점 8.16, 누적관객수 3,755,133명을 기록한 114분 분량의 드라마영화다.


제작진은 실제 외환위기 당시 비공개로 운영되었던 대책팀이 있었다는 한 줄의 기사에서 시작된 영화 <국가부도의 날>이 ‘OECD 가입, 경제 선진국 반열, 아시아의 네 마리 용’ 등 온통 호황만을 알리는 지표 속 아무런 예고도 없이 대한민국에 들이닥친 경제 재난, 그 직전의 긴박했던 순간을 영화적 상상력으로 일주일에 담아 재구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영화 제작자는 서두에서 1997년 외환위기를 배경으로 했으나 스토리나 등장인물은 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하고 있다. 1997년의 실제 한국은행에는 김혜수가 맡은 한시현 팀장처럼 맹활약할 수 있는 위치의 여성이 사실상 전무했다. 영화의 극적 효과를 위해 여성 배역으로 설정된 것으로 보인다

국가부도의 날 실제인물,국가부도의 날 김혜수 실제 인물,국가부도의 날 실제인물,국가부도의 날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