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사필귀정 대통령 사과문 요구 나경원

반응형

 14일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와 관련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조금 늦었지만 예상대로 그만두게 됐다면서 조국 전 민정수석의 사퇴는 사필귀정"이라고 말이 포털 실시간검색어오 떠올랐다. 사필귀정 (事必歸正)뜻 은  모든 일은 반드시 바른 데로 돌아간다 이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조국 전 민정수석으로 촉발된 조국 사태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조 장관 사퇴를 계기로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와 철저한 검찰 수사, 국정 정상화 등을 요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동안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민을 한마디로 우습게 여겼던 이 정권이 사과해야 한다. 문 대통령의 사과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이제 헝클어진 국정의 모든 난맥상을 정상화해야 한다"며 "비정상적으로 움직였던 모든 부분을 제자리로 돌려놓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그는 '사전에 조 장관 사퇴에 대해 들었느냐'는 질문에 "분위기는 감지하고 있었다"며 "조국 전 민정수석 사퇴는 국민의 승리"라고 덧붙였다

앞서 조 장관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자진 사퇴 의사를 밝히며 "저는 검찰개혁을 위한 '불쏘시개'에 불과하다"면서 "'불쏘시개' 역할은 여기까지다. 온갖 저항에도 불구하고 검찰개혁이 여기까지 온 것은 모두 국민들 덕분이다. 국민들께서는 저를 내려놓으시고, 대통령께 힘을 모아주실 것을 간절히 소망한다"고 말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