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머니볼 실화 딸노래 줄거리 결말 ost 실제인물

반응형
메이저리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의 전설적인 구단주 빌리 빈의 실화를 다룬 영화 <머니볼>이  20일(일) 13시 10분부터 EBS1에 일요시네마에서 방영한다.

2011년 11월 17일 개봉된 베넷 밀러 감독, 브래드 피트 주연의 머니볼은 네티즌 평점 8.34, 기자·평론가 평점 8.13, 누적관객수 641,323명을 기록한 133분 분량의 드라마영화다. 84회 오스카 작품상을 포함해 6개 후보에 올랐다.

머니볼 줄거리는 메이저리그 만년 최하위에 그나마 실력 있는 선수들은 다른 구단에 뺏기기 일수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돈 없고 실력 없는 오합지졸 구단이란 오명을 벗어 던지고 싶은 단장 ‘빌리 빈(브래드 피트)’은 경제학을 전공한 ‘피터’를 영입, 기존의 선수 선발 방식과는 전혀 다른 파격적인 ‘머니볼’ 이론을 따라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그는 경기 데이터에만 의존해 사생활 문란, 잦은 부상, 최고령 등의 이유로 다른 구단에서 외면 받던 선수들을 팀에 합류시키고, 모두가 미친 짓이라며 그를 비난한다


그러나 빌리 빈(브래드 피트 주연) 단장은 메이저리그 만년 꼴찌팀 오클랜드 애슬레틱스를 2001년 정규시즌 2위에 올려 놓았다. 다음 해엔 리그 최초 20연승 신화를 쓰며 정규시즌 1위에 등극했다.

 구단의 빈부격차가 심한 메이저리그에선 선수들 연봉 총액이 곧 승률과 비례하는 게 통설이다. 리그에서 두 번째로 가난하고 ‘오합지졸’을 보유한 구단이 거둔 성과로는 기적에 가까웠다. 비결은 철저한 데이터 분석이었다. 타율보다는 출루율에 주목했고,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를 영입해 ‘저비용 고효율’을 추구했다.




머니볼,머니볼 실화,머니볼 딸노래,머니볼 줄거리,머니볼 결말, 머니볼 ost,머니볼 실제인물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