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성재 그것이 알고 싶다

반응형



 






고 김성재는 1990년대 초중반에 걸쳐 인기를 누리던 2인조 그룹 듀스의 멤버로 1990년대를 상징하는 10대~20대의 아이콘 중 하나였다.듀스에서 이현도가 음악을 당담하고 김성재는 비쥬얼과 이미지 또한,1집부터 3집까지 모든 타이틀 곡의 안무를 직접 짰다고 한다.

듀스는 국내 최초의 힙합 그룹으로 고교 동창이자 절친인 김성재, 이현도로 이루어진 흑인음악 그룹으로 프랑스어로 '둘'을 뜻하는 단어 'DEUX'를 영어식으로 발음한 '듀스'를 그룹 명칭으로 결정했다고 전해진다.


듀스는 김성재의 세련된 힙합 패션스타일과 이현도의 천재적이고 뛰어난 작곡능력이 여러모로 시대를 많이 앞서간 탓에, 활동 당시보다는 김성재 의문사 사건 이후부터 재평가가 되면서 후배 가수들과 힙합 마니아들에게 레전드로 추앙받고 있다.



어린시절부터 여러 나라에서 생활을 하며 자란 덕분에 성격이 자유분방했으며, 뛰어난 외국어 실력을 보유하고 있었다. 춤 실력도 매우 뛰어난데다 키도 크고 요즘 기준으로도 충분히 인기가 많을 트렌디한 스타일의 만능 인재였다. 또한, 어릴 때부터 미술적인 감각이 좋아서 의상의 색조합을 잘 응용해서 신선한 느낌으로 코디를 하는 등, 패션감각도 매우 뛰어났다.


듀스 데뷔 당시부터 그가 직접 코디한 세련된 패션스타일의 체크무늬 의상은 실제로도 서울특별시 강남구 일대의 옷가게에서 불티나게 팔렸을 정도였다. 이처럼 김성재는 누구나 인정했던 1990년대를 대표하는 최고의 패셔니스타였다. 그래서, 김성재의 패션스타일은 지금 봐도 촌스럽지도 않고 세련된 스타일이 특징이다.


1995년 주간지 스타채널에서는 김성재, 군입대 대신 이미 택했더 라는 기사에 아르헨티나 이민 허가로 인해 이듬해 2월까지 활동이 가능하다는 기사가 실리면서 사회적 논란이 되었다. 김성재는 당초 현역 입영 대상자로 2급 판정을 받았다. 병역 의무를 마치지 않은 상태에서 이민을 허가받은 사람에게는 국내 체류 시한이 정해져 있어 병역문제로 해체를 한 것이 아닌가에 대한 의문을 자아낸 바 있다.

김성재의 유작이 된 말하자면은 그 뒤 가요톱텐에서 2주 동안 1위 후보에 올랐으며, 그 뒤 UN 최정원이 리메이크를 했다. 최정원은 이 곡을 타이틀곡으로 활동하려 했으나 이 과정에서 팬들과 유족의 반발에 부딪혀서 타이틀곡을 변경했다.

한편 2019년 7월 27일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김성재편이 8월 3일에 방영 예정이었으나 방송금지 처분으로 인해 결방처리 되었다.


김성재 그것이 알고 싶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