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쥴리 해명 인터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아내 김건희가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윤석열 X파일'과 관련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을 둘러싼 '접대부 쥴리설'과 유부남 동거설을 "소설"이라며 일축한 바 있다.
김 씨는 서울 강남의 유흥주점에서 접대부 '쥴리'로 일하며 검사들과 친밀한 관계를 맺어 윤 전 총장을 만났다는 소문에 대해 "기가 막힌 얘기"라며 "일 중독이라 석사 학위를 두 개나 받고 박사 학위까지 받고, 대학 강의 나가고 사업하느라 정말 쥴리를 하고 싶어도 시간이 없다"라고 반박했다.
이어 유부남 동거설에 대해서는 친구들과 함께 살았다라고 해명했으며 해외여행 출입국 기록을 삭제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그걸 지울 수 있으면 저도 좀 가르쳐 달라 라고 완강히 부인했다.
이에 김 씨의 모친이자 윤 전 총장의 장모 최 모 씨와 법적 분쟁을 이어가고 있는 사업가 정대택 씨가 김건희 인터뷰는 100% 거짓말"이라며 재반박했다.최 씨와 법적 분쟁 중인 정 씨는 김 씨가 당시 불륜 관계를 맺은 것은 확실하다"며 2004년 7월 10일경 인천공항에서 체코 프라하로 출국해 10박 11일간 여행한 증거도 갖고 있다. 자백한 증거도 있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김건희는 코바나컨텐츠 대표로 1972년생이며 2021년 기준 나이 49세이다. 고향은 경기도 양평군이며 김광섭(1987년 작고)씨와 최은순씨의 2남 2녀 가운데 둘째 딸로 태어났다. 김씨는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명일여고를 졸업했다.이어 숙명여대와 국민대에서 석,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서울대 경영대학원에서도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숙명여대 교육대학원에서 미술교육학을 국민대 테크노디자인대학원에서 디자인학을 전공했다.
국민대 박사학위 논문은 <아바타를 이용한 운세 콘텐츠 개발 연구>로 ‘사주, 궁합, 관상 등 운세콘텐츠에 관한 것’이었다. <한국디자인포럼>에 쓴 학술논문의 경우 한글제목의 '회원 유지'를 'member Yuji'라고 번역해 누리꾼들 사이에서 입방아에 오르기도 했다. 국민대의 한 교수는 '김씨의 박사 논문과 우리 대학 교수가 저자로 참여한 학회지 논문은 한 마디로 창피한 수준으로 보인다'면서 '논문 영문초록에서 제목의 일부분인 '회원 유지'가 영문으로 'member Yuji'로 번역된 것을 보면서 지도교수가 과연 논문을 제대로 읽어본 것인지 의심이 들 정도"라고 지적했다. 이에 국민대는 김씨의 박사학위 논문 연구부정 의혹에 대해 직접 '연구윤리위'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검찰은 현재 김건희씨가 2010~2011년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에 대해 수사를 진행 중이다. 또한 장모 최씨까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사건에 개입한 정황이 드러났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다.이에 대해 윤석열 측 대변인실은"김건희 씨의 거래가 정상적인 거래일 뿐 특혜를 받은 사실이 전혀 없다"며 반박하는 입장문을 발표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섰다.
이준석 프로필 아버지 중국기업 임원?
노웅래 프로필 국회의원 고향
김건희 프로필 논문,주가조작 연루 논란
오영훈 프로필 국회의원 고향 학력
김병민 프로필 국회의원 고향
최강욱 프로필 고향 학력 나이
우병우 프로필 고향 학력
권경애 변호사 프로필 조국흑서
정재민 프로필 법무심의관
임은정 검사 프로필 고향
임재성 변호사 프로필 고향
양소영 변호사 프로필 고향 학력
백성준 변호사 프로필 아내 김선영 아나운서
양희삼 프로필 목사 고향
장예찬 프로필 시사평론가 고향
우희종 교수 프로필 고향
장보은 변호사 김한규 아내